My story/poem

전북 천호성지에서 만난 글

나일강의백합 2014. 6. 12. 10:53

 

해지는 곳과 해뜨는 곳​

 

내 무덤가에 서서 울지마세요.

나는 거기 없고, 잠들지 않았습니다.

나는 이리저리 부는 바람이며

금강석처럼 반짝이는 눈이며

무르익은 곡식을 비추는 햇빛이고 촉촉이 내리는 가을비입니다.

당신이 숨죽은 듯 고요한 아침에 깨면

나는 원을 그리며 포르르 날아오르는 말없는 새이며

밤에 부드럽게 빛나는 별입니다.

내 무덤가에 서서 울지 마세요.

나는 거기 없습니다. 죽지 않았으니까요.

 

- 해지는 곳에서 어느 인디언 -

 

 

                                                                                어제와 이제가 만나는 곳

 

                                                                                            사랑하는 그대여

                                                                     좀 더 가까이 귀에 대고 말하자면

                                                     바람, 눈 , 햇빛, 비  그 어느것도 나는 아니요 

                                                                                 그들 속에 나는 없답니다.

                                           빰을 스치는 바람 속에서 살아 있음의 환희를 느끼고 

      온 몸 가득히 햇빛을 받으며 자신을 따뜻하게 감싸준 모든 사람들을 생각하고

                                           어림없는 날갯짓으로 하늘을 향해 날아 오르는 새와 

                                                                            아득히 높은 하늘에서 빛나는 별을 보며                

 반짝이는 눈으로 무한을 바라보고 영원을 꿈꾸는 그대의 마음 속에  나는 살아 있답니다.        

                                                                                              사랑하는 그대여

                                                                           내 무덤가에 서서 울지 마세요

                               거기 서서 지난 날을 돌아보며 우리가 함께 했던 기쁨과 슬픔

               위로와 상처를 불러 모아 연금술사처럼 모든 것을 사랑으로 바꾸고 있는

                                                   그대의 가슴 속에 나는 이렇게 살아 있으니까요.

 

 

                                                               

                                                    - 해뜨는 곳에서 어느 코리언 (이병호주교님) -   

 

'My story > poem'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족  (0) 2015.01.16
첫 발을 떼다  (0) 2014.07.26
이견(異見)  (0) 2014.05.27
콩나물의 물음표  (0) 2014.03.21
독수리 오형제  (0) 2014.02.11